반응형

부산 그리고 서울

부산 그리고 서울

 

끝과 끝에서

너와 나에서

님과 남으로

만나 함께한 나날에 

 

7년을 함께한 인연과 

방금 마주한 인연과 

다르지 않았다.

 

다가갈 필요가 있을까 물은

동생의 말에 난 침묵하였다. 

         침묵이었지만 우린 그런 인연에서

서로 말할 수 있고 추억을 빚을 수 있다.

 

 -by naminal-

 

말 그대로

서울에서 부산에 내려가

처음 만난 인연에 대해 쓴 시입니다.~~~ ^.^ ㅎㅎㅎㅎㅎ

 

부산에서 큰 행사가 있어

전국에서 다 모이게 된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3박 4일 정도 길게 부산에서 머물었었습니다.

3박4일 길고 힘든 행사였지만

좋은 인연 덕분에 좋은 추억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길자면 긴, 짧은 시간이 지나

행사 둘째 날 밤에 회식을 하고 있었습니다.

술 한잔을 걸치고 부산에 마린 타운경치를 보고 있는데,      (위 사진의 배경이 마린타운 경치입니다. ㅎㅎㅎㅎ >.<)

기분이 꿀꿀해 보이는 후배가 와서 이런 말을 했습니다.

 

"하.. 행사 괜히 왔다...."

"여기 사람들도 맘에 안 든다..."

후배는 만난 팀원들이 별로 좋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좋은 팀원들을 만나 분위기가 좋았었죠.

그래서 저는 며칠 안 남은 행사를 잘 보내라고

"그래도 모처럼 인연인데 내일은 재미있을 거야~~" 말해주었습니다.

그러자 후배가 저에게 물었습니다.

'왜 형은 오늘 보고 이제 안 볼 사람들한테 그렇게 잘해주냐'

'형은 너무 착해서 항상 감정 소모하면서 고생한다.'

 

 

이렇게 이야기하니 문득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아, 짧은 인연에 너무 열정적인가?'

'감정을 쓰면서 너무 고생하나?'

 

그러나 2~3일 동안 보낸 시간을 보면

후배의 말처럼 그렇지 않았습니다.

서로 도우면서 재미있었고,

같이 사진을 찍으며 좋은 추억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오래 만났다고 해서 

그 사람이 평생 가지 않고,

방금 만났다 해서

오늘 만나는 게 끝이지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제가 생각한 방식이

더 힘들고, 멍청해 보일 수 있지만,

그 안에 행복할 수 있고,

삶에서 후회 없이 살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