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잡초 by naminal

 잡초
                                                            -by naminal-
나는 너를 뿌리치려
너에게 손을 뻗었다

그런 네가 품고 있는
자그마한 이슬이
눈물 같아 보이더라

왜 너를 버리려 했는지
왜 너를 멀리 보내야 했는지
그 모든 이유가
이슬 안에 담겨
너의 손끝에서

떨어져 내렸다

그렇게 나는 손을 털고
하던 짓을 그만두고
너의 옆에 누워버렸다

 

잡초를 뽑다가 쓴 시

'잡초'입니다. ^.^ ㅎㅎㅎㅎㅎㅎ

 

사실은 

잡초를 뽑기 귀찮아서

누워서 쉬다가 생각난 시상이었는데요. >.< ㅋㅋㅋㅋㅋ

 

중간중간에 있는

예쁜 풀마저 왜 뽑아야 할까

하는 생각에 쓰게 된 시입니다.

 

저렇게 억세게,

다른 풀과 꽃들 사이에서 살아남아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풀을

'잡초'라는 이유로 뽑아야 할까 하는 생각.

 

그리고 위 같은 생각을 하니

옛날에 들었던 이야기가 생각나더군요.

"키우기 시작한 이상

그것은 더 이상 잡초가 아니다."

 

우리도 우리 주변에

아무 의미 없고,

쓸데없다 생각해서

관심조차 주지 않는 그런 중요한 것을

때로는 놓치고 있지 않았을까 생각했습니다. ^.^ ㅎㅎㅎㅎㅎㅎ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