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로저 밥슨 명언

성공은 꿈을 실현하기 위해

 항상 깨어 있는 사람을 선택한다.

 

-로저 밥슨-

 

20세기 전반부의

미국 기업가, 경제학자이자 이론가였던 

로저 밥슨(Roger Ward Babson)의 명언이다.

 

 

요즘 웹툰, 애니, 만화 등을 보면 흔히 '먼치킨'이라 불리는 주인공이 나오는 종류가 유행이다.

헌데 이런 먼치킨이라 불리는 주인공들을 보며 문뜩 그런 생각이 들었다.

나도 이런 주인공들을 처럼

다시 태어나는 회귀

특별한 만남의 기연,

다른 누군가로의 환생,

사람들과 다른 능력,

이런 만화의 그 어떤 주인공처럼 되어도 나는 이들처럼 될  수 있을까?

 

그렇게 고민하다가 로저 밥슨의 명언을 보게 되었다.

"항상 깨어 있는 사람을 선택한다."

주인공들은 항상 이루어야 할 목표가, 극복해야 할 시련이 있어서 그렇게 되지 않았을까.

물론 21세기의 현실은 판타지 세계도 아니고 마법의 세계는 아니지만,

이 현실 속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꾸준히 운동하고, 여러 사람들에게 친절하게 살아야 하는 이유가

저 명언에 나오는 말처럼 "항상 준비되어 있어야 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당연히 현실에서는

운동을 열심히 한다고 국가대표가,

게임을 열심히 한다고 프로게이머가,

시를 엄청 많이 썼다고 해서 신춘문예가,

경영학과를 졸업한다고 해서 엄청난 부자가 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하지만,

때때로 운 좋게 나에게 그런 기회가 주어졌을 때,

스스로의 꾸준함에 준비가 되어있어야만 성공한 것이라면

스스로가 부끄럽지 않게, 그저 운이 좋아 성공한 것이 아니라,

자기 능력을 증명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만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